현대자동차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현대는 아무래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 브랜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 제가 타고 다니는 차도 현대차를 타고 있습니다!
먼저 현대차는 여러 가지의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 첫 번째는 승용차 두 번째는 suv 세 번째는 전기차 네 번째는 수소차 다섯 번째는 제네시스로 나누어집니다. 오늘은 많은 현대차의 종류 중에 먼저 승용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 승용차의 종류에는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등 총 세 가지가 있는데 먼저 아반떼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반떼 중고차시세표 알아보기
아반떼는 1995년에 출시된 자동차인 엘란트라의 공식 2세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반떼는 전륜구동 방식에 준중형 세단입니다. 또한 아반떼는 14년 10월에 기록을 달성했는데 그 기록은 바로 현대차의 많은 종류 중 처음으로 판매량 기준 1000만 대 를 넘겼다고 하는데요.
이 말은 곧 대한민국에서 판매 중인 차량 중에서는 제일 많은 판매 순위를 가지고 있는 자동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는 현재까지 와서도 승용차 판매 순위에서 연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심지어 월간에서도 항상 판매량 1위를 다투고 있는 베스트 자동차라고 하는데요.
이는 대단하게도 해외에서도 동급 차량과 비교했을 때에 5위 이내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글로벌한 자동차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반떼는 일반, 하이브리드, n라인, n 등 4종류로 구분되는데 각 종류마다 특징이 다르니 특색 있는 자동차인 것 같습니다!
현대차 종류 및 사양 자세히 알아보기
이제 승용차의 두 번째 종류인 소나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나타는 1985년에 처음 생산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햇수로 따지면 36년째 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아주 최장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대뿐만 아니고 한국으로 따져도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나타는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전륜구동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면 중형 세단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나타는 현대차의 많은 종류들 중에서도 무려 총합 판매량 3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인데요.
소나타의 기록은 12년 5월에 무려 600만 대의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3개의 세단 중 하나라는 평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가 나오기 이전까지만 해도 플래그십 급으로 분류되었던 적이 있었으나 제네시스 출시 후에는 고급 준대형으로 불리며 그 위상이 약간 낮아지게 된 케이스인 그렌저입니다.
그러나 그렌저는 소나타급은 아니지만 1986년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다음부터 무려 지금까지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장수 모델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그 당시에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그랜저는 별명을 가지고 있죠 바로 각 그랜저입니다! 이때 난 공식 판매가 시작된 뒤에 왕이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제네시스 중고차시세표 알아보기
그랜저의 경우에는 1세대와 2세대는 일본의 플랫폼을 가져와서 이용하였으나 3세대로 넘어와서 그랜저 xg모델을 만들면서 자체 개발했던 소나타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기 시작해, 그것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xg모델의 경우 독자적인 개발을 해서 그런지 여러 가지 문제점이 많았었다고 하는데요.
도어에 누수가 생긴다던가 변속에 충격이 생긴다던가 하는 이슈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여러 가지 많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완하게 되면서 거의 다른 차라고 불릴 만큼 완성도가 높아진 차량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사건사고를 겪고 나서는 1996년에는 당시 존재하던 그랜저의 고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다이너스티가 출시되었고 그 이후에는 에쿠스까지 등장하면서 그랜저의 급이 많이 낮춰졌다고 합니다. 그랜저는 더욱 슬프게도 2008년도에 그랜저 상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제네시스가 등장하면서 영광은 과거로 묻히게 되었습니다..
그랜저 중고차시세표 알아보기
대한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국민이라면 처음 차를 구매해보시기 전에 보게 되는 보게 되는 자동차의 종류 중의 양대산맥은 아무래도 현대자동차 그리고 기아자동차라고 말씀드릴 수 있고 또한 요즘에는 디젤이나 휘발유나 하이브리드, 전기차나 정말 너무 다양하고 다채로운 종류들의 자동차들이 많은 것 같아서 선택하기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현대자동차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고 이 이외에도 정확한 가격이나 세금이나 자동차의 연비 등등 여러 가지 따져봐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글에 담기에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를 구입하실 때에는 차가 소모품이라는 생각을 가져주시고 구매하신 뒤에 차값은 무조건 떨어지기에 자신의 지금 상황과 자금 그리고 삶에 맞춰서 적합한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현대자동차의 종류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제 글과 다른 여러 글을 많이 읽어보시고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현명한 소비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